티스토리 뷰


혼공스터디를 처음 접하게 된 건,
2022년이 끝나가던 12월 끝무렵의 어느 날이었다⛄️ 평소처럼 인스타스토리를 슥슥 넘기던 어느 날,
내 눈에 들어온!! ⭐️혼공스터디 모집 지원서⭐️!!

마침 새학기 시작 전이고, 4학년이 되기 전 마지막 겨울방학 & 휴학의 마지막을 뿌듯하게 보내고 싶어서, 일단 냅다 지원했다!!🔥
(지원서에 적혀있던 ‘300명이 신청하고 있습니다!‘라는 말이 큰 용기를 불러일으켰다ㅎㅎ) 그리고 이제 대망의 혼공 카테고리를 정하는 순간..!!
그런데 마침 집에 딱!!! 혼공컴운 책이 있는 것…!!🫢 사실 그 혼공컴운 책은 내가 2학년때 배운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를 혼자 따로 복습하고 싶어서,
인터넷 서점 둘러보다가 작년에 나 혼자 내돈내산으로 구입했었다! 그래서 ‘오 이거 운명인데?!?’하고 지원서에서 냅다 혼공컴운을 선택했었다!

그리고 바로 선정되어서 깜짝 놀랐다는..!! (사실 면접같은 거 볼 줄 알았..)


하지만 이때는 몰랐지…^_^ 혼공컴운을 6주만에 끝낸다는 것은… 엄청난 분량을 공부해야한다는 것을^^🥲

먼저 1주차!
1주차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알바를 쉬게 되면서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, 혼공스터디에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있었다! 그래서 그런지 첫주차때부터 우수혼공족으로 선정되었었다🥹💜
이때 정말 엄청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꼈었다 후후후

(기프티콘은 내가 이미 쓴 상태라서 바코드 안 가리고 그냥 냅다 올림..ㅎㅅㅎㅋㅋㅋ)

그리고 1주차때 얻은 에너지와 자신감… 그 힘으로 2,3주차까지 달렸었는데….🔥
시련이 찾아오고 말았다…😢
일단 스터디 3주차~4주차때, 아버지께서 병원에 실려가실 정도로 너무 편찮으셔서 경황이 없었고, 게다가 나의 컨디션 난조로 인해 4주차~5주차는 제때 제출을 못했었다ㅠㅠ(이때 위장이 꼬이는 듯한 복통이 엄청 심하게 왔었다….)
내 몸 돌보러 병원도 가랴.. 아빠 병문안 가러 대학병원 가랴.. ⭐ 거기다가 내가 기존에 하던 3개의 알바들도 계속 해야하니… 정말정말 정신없는 나날들이었다ㅠ…🥲
(그리고 이런 개인사정을 이메일로 말씀드리니,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며 따뜻하게 말씀해주시고 천천히 제출해도 된다고 해주신 혼공족장님께 너무 감사드렸다..🥺💜)

여튼 그렇게 정신 못차리면서 시간이 휙휙 지나가다보니, 어느새 마지막 주차인 6주차..!!😱
여기서 나는 걱정되기 시작했다… ‘아 그래도 완주는 너무 하고 싶은데… 아무리 그래도 3주나 집나간 혼공족이라도 받아주실런지ㅠㅠㅠ’
3주나 밀려서 완주로 인정해주실지 넘나 걱정이 됐지만,,,일단 나에게는 선택권이 없었다…!!!!🔥🔥🔥

일단 혼공스터디는 내가 스스로 적극적으로 지원한 스터디였고, 또 내가 너무나도 복습하고 싶었던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에 관한 스터디여서 그런지, 스터디 자체에 너무 애착이 갔고!!!! 그리고 혼공족장님께 정이 들었다…🥺⭐️
그래서 날 따뜻하게 격려해주신 족장님을 봐서라도!!!! 그리고 내 선택에 책임을 지기 위해서라도, 난 3주치 밀린 것을 해내고야 말겠다..! 우수혼공족이 못되더라도, 완주라도 꼭 하고야 말것이다..! 라는 결심이 들었고,
결국 6주차때 4,5,6주차 진도를 모두 공부하고 정리함으로써 완주를 성공했다..!🔥
사실 내가 저렇게 한줄로 요약해서 그렇지…. 혼공컴운 스터디의 진도로 정해진 분량들은… 정말 어마무시하긴 했었다ㅠㅠㅋㅋㅋㅋ 하지만 그래도,,,나는 해냈ㄷㅏ…🔥
(솔직히 제출하는 순간.. 내 스스로 상여자같아서 뿌듯햇다ㅎㅎ 재수업다고요? 조ㅣ송 ^_^;;) 그리고 그 노력을 알아봐주신 혼공족장님..,,,ㅠㅠㅠ 마지막 주차때 날 우수혼공족으로 선정해주셨다..🥹ㅠㅠ 진짜 이때 너무너무 감사했고… 내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서, 늦게라도 제출하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한다ㅠ..!!🍀

(포기하지 않은 나의 모습을 멋지다고 칭찬해주시고, 건강도 잘 챙기라고 따뜻하게 품어주신 족장님 ㅠ ㅠ 진짜 복받으세요..🍀💜✨🥹)

그리고 내가 그렇게 한꺼번에 3주치 공부를 할 수 있었던 이유…!!
바로바로,,
✨혼공컴운 책의 설명이 너무나도 친절하고,,
찰떡같은 비유가 담긴 설명으로 인해 이해가 쏙쏙 쉽게 잘되고,, 물흐르듯이 매끄럽기 때문,,✨
진짜 설명 보면서 내용이 이해가 너무 잘돼서 감탄한 부분이 한두군데가 아니었다..!🥹 (바이럴 같은데 진짜임…진ㅉㅏ라고…ㅠㅠ 다들 혼공컴운 책 웨안사??)

진짜 혼공컴운 책은 내 돈 주고 샀는데도 구입하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하고, 앞으로도 컴퓨터 구조랑 운영체제를 다시 한번 쓱 공부하고 싶을때, 두고두고 옆에 두고 복습하기 너무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!!👍🏻
어차피 컴퓨터 구조랑 운영체제는 내가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한 이상, 평생 계속 공부해야하는 필수 과목들이기 때문에, 그래서 더더욱 이 책의 구입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..🥹💜

만약 개인사정이 발생하지 않아서, 내가 꾸준히 제때제때 스터디를 했다면 책의 설명을 더 곱씹으면서 더 꼼꼼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을텐데,, 라는 아쉬움이 살짝 있지만..! 그리고 뭔가 스터디 초반에만 불태우다가 마지막에는 너무 한꺼번에 급하게 스터디를 완주한 것 같아서, 약간 용두사미처럼 완주를 한 것 같아서 아쉽긴 하지만..!ㅜㅜ
난 이미 나에게 주어진 그런 힘든 상황 속에서, 내 나름의 최선(=스터디 완주)을 다했다는 것에 의의를 둔다!!🍀✨

혼공족장님께서 혼공스터디(9기)가 근래 가장 즐거운 모임이었다고 말씀하신 것처럼, 나에게도 이번 혼공스터디(9기)가 정말 즐거웠고 의미있는 스터디였다! 그리고 혼공스터디는 나에게 지식뿐만 아니라 여러 깨달음과 교훈(시간관리와 건강관리의 중요성..⭐️)을 준 정말 뜻깊은 스터디다🥹💜
거기다가 일단 혼공족장님이 너무 좋으신 분이라ㅠㅠㅠ 몇달 후에 여름이 되어서 다음 기수인 10기도 열리면, 무조건 또 지원할 것이다!!!!!!🔥🔥🔥
그때는 건강도 잘 챙기고, 시간관리도 잘하면서, 9기때에는 부족했던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싶다..!!💜
(나의 다음 목표는 최우수혼공족이다….🔥✨) 전체 과목들 중에서, 과목별 완주율이 제일 높았던 혼공컴운 혼공스터디!!👩🏻‍💻
9기로 활동하면서 다른 혼공컴운 혼공족들을 보면서 자극도 정말 많이 받았고, 모두 다 멋지다고 생각한다!✨ (일단 혼공컴운 진도 분량 자체가 극악이라ㅠㅋㅋㅋ혼공컴운 혼공족들은 다 그 자체로 👍🏻이라고 생각한다…🔥)

아무튼,,,
혼공스터디 9기로 참여할 수 있어서, 이렇게 따뜻한 스터디에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했습니다🥹💜 돌이켜보면 너무 즐거운 스터디였고, 보람찬 스터디였다!!🥰🔥💜
이번 혼공스터디를 하면서, 공부에 대한 즐거움과 행복감을 알게 되었는데, 덕분에 곧 다가올 3월에 복학하면서 전공 공부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ㅎㅎ🫶🏻💜 혼공스터디 강추강추~!!✨🔥👍🏻

(10기때 또 지원할테니까 저 잊지 말아쥬세요 족장님..💜 그때는 더더더덛더 열심히 할게요🔥 제 하튜 받으세요🫶🏻✨!!)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